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뮤즈스코어(MuseScore) Pro 무료 체험 해지 방법

by Joseph_ 2023. 12. 10.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뮤즈스코어 Pro 무료 체험 해지 방법을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뮤즈스코어는 PDF 파일로 악보를 불러오고 음표를 수정하는 등 악보를 쉽게 편집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 입니다. 또한 악보를 MP3로 추출할 수도 있지요.

저는 합창 연습을 위해 파트별 MP3를 만들고자 처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가입하니 Pro 무료 체험을 할 수 있게 해주었는데요. 결제 카드를 등록해야 하긴 했지만 언제든 취소 가능하다고 해서 일단 등록을 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해지를 하려고 하니 어떻게 하는 것인지... 쉽지 않았습니다. 알면 간단한 무료 체험 해지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뮤즈스코어 Pro 무료 체험 해지 방법

뮤즈스코어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우측 상단에 아이디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아이디를 클릭하면 여러 메뉴가 나오고 그 중에 'Settings'를 클릭합니다. 좌측의 항목 중 'Subscription'을 클릭합니다.

 

Log in to Musescore | Musescore.com

 

musescore.com

뮤즈스코어 구독 관리 화면
뮤즈스코어 구독 관리 화면

Subscription(구독)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MuseScore PRO와 MuseScore LEARN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건 PRO인데 악보 편집 프로그램에 대한 것이고, LEARN은 각종 악기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보입니다. 아무튼, 제가 이미 PRO 구독 취소를 해서 화면에 나타나진 않고 있는데요. 원래는 Dec.16th에 결제 예정이라는 문구 등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Start Free Trial이 있네요.

구독을 취소하는 방법은 Subscription에 들어가셔서 I don't want to benefit인가... 정확한 문구가 기억이 안 나는데, 비슷하게 적혀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거기서는 다른 상품을 소개하기도 하고, 무료 체험 기간을 1주일 연장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리면 benefit을 원하지 않는다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해주면 무료 체험이 중단되고, 자동 결제도 같이 취소가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뮤즈스코어 구독 취소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제가 취소 전에 캡처를 해야했는데, 깜빡해서 하지 못해서 이해하기 좀 어려우실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아이디 클릭하셔서 Settings - Subscription 페이지만 가시면 취소하는 건 어렵지 않으니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