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음쓰통계의 샤넬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 후기 내돈내산

by Joseph_ 2022. 8. 18.
반응형

여름이 다 지나고 있지만, 여전히 초파리는 살아남아 있습니다. 최근 제가 초파리 퇴치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초파리 제거를 위해서는 음식물 관리가 중요함을 알게됐습니다. 초파리는 매우 멀리 떨어져 있는 음식물 냄새도 맡고 찾아온다고 하네요. 따라서 집안의 음식물을 모두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겠으나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특히 생활하다 보면, 음식물 쓰레기가 나오는 것을 막기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음식물이 쌓이면, 자연스레 초파리가 찾아올 확률도 높아질 것 같습니다.

초파리도 초파리지만, 음식물쓰레기의 냄새는 참 지독하죠. 요즘 같은 여름은 특히 더 그렇습니다. 여러분은 음식물쓰레기를 어떻게 보관 및 관리하시나요?

 

아실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음쓰통계의 샤넬이라 불리는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을 소개합니다.

음쓰통계의 샤넬이라 불리는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이다.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주방에 두어도 전혀 위화감이 없다.

밧드야(VATYA)는 뭐하는 곳인가?

밧드야 홈페이지를 가보니 '스테인레스 기술을 활용하여 프리미엄 주방용품을 만드는 브랜드'로 소개하고 있더군요. 제품군을 살펴보니, 음식물쓰레기통 뿐 아니라 스테인레스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앞치마도 판매하고 있네요 ㅎㅎ. 하지만 앞치마 외에는 전부 스테인레스로 만든 주방용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군요...!

밧드야 홈페이지에 가서 브랜드 설명을 확인해보았다.https://vatya.co.kr/

홈페이지도 깔끔하고, 제품들도 뭔가 고급지고 깔끔해보이는게 이것저것 사고 싶은 것들이 많이 보이네요;;; 브랜드 설명에서 프리미엄 주방용품을 만들고 있다고 했는데, 뭐 틀린 말은 아닌 것 같습니다.

 

참고로 밧드야는 스테인레스 18-8 자재를 사용하고 있더군요. SUS304라고도 불립니다. 18-8은 성분 중 크롬이 18%, 니켈이 8%들어 있는 것을 뜻합니다. 이건 뭐 그냥 상식으로 알고 넘어갑시다 ㅎ..ㅎ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은 전체적으로 스테인레스를 사용해 제작했고, 일부 손잡이 부분은 나무 재질로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색상은 스테인레스와 다크우드로 투 톤입니다. 생긴 것은 심플하게 원통형이네요. 구성을 보면 몸통, 뚜겅, 그리고 의문의 동그란 링입니다.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 구성이다.

 

의문의 링은 사실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바로 음식물쓰레기 봉투가 항상 잘 벌어져 있도록 고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사진처럼 링에 음식물쓰레기 봉투 귀퉁이를 감고, 링을 몸통에 밀착시켜 음쓰 봉투를 벌린 상태로 고정시킵니다! 저렇게 하면 음식물을 버릴 때 매우 편리하죠. 항상 벌어진 상태로 유지되기 때문에 버릴 때 번거롭게 벌려줄 필요가 없습니다. 음식물이 가득차도 아래의 사진처럼 잘 유지됩니다. ㅎㅎ 굿굿

 

그리고 중요한게 바로 냄새인데요. 음식물을 넣고 뚜껑을 닫으면, 신기하게도 냄새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밀폐력이 좋게 만들어서 그런지 아무리 냄새가 심하더라도 거의 완벽하게 냄새를 차단해줍니다. 음식물쓰레기를 버리러 갈 때는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을 통째로 들고가서 봉투만 넣고 오면 되니, 악취를 풍기고 다닐 일도 없지요.

 

벌써 몇 달째 사용하고 있는데 만족하며 잘 쓰고 있습니다. 장모님이랑 엄마에게도 선물해 드렸는데 아주 두 분다 아주 좋아하셨어요 ㅎㅎ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 구매 Tips

1.5 L ~ 2 L 제품과 3 L제품이 있는데, 저는 3 L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둘 중 어떤걸 사야하나 고민이시라면, 저는 3 L사시는 걸 추천합니다. 좀 넉넉해야 버리기 좋거든요 ㅋㅋ. 3 L 용량을 구매하셨다면, 2리터 음식물쓰레기 봉투를 사용하시면 딱 맞으실겁니다.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 3L 제품 가격은 포스팅한 날짜 기준(2022.08.17)으로 밧드야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40,900원입니다. 네이버 쇼핑 최저가는 34,890원이네요. 네이버 최저가로 사시는게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참고로, 밧드야 홈페이지에 가시면 'B급 할인 제품'을 따로 분류해서 판매하고 있는데, 여기서 3 L짜리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을 28,9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B급 할인 제품에 대한 밧드야 설명을 보면, 단순변심, 스크래치, 나무 불량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사용에는 아무 지장이 없을터이니, 사소한 문제쯤은 상관없으신 분들을 B급 제품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 좋아요와 댓글은 사랑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