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살충제 없이 강력한 다이소 초파리 트랩 후기 #2(효과 검증)

by Joseph_ 2022. 8. 15.
반응형

초파리 퇴치를 위해 다이소 초파리 트랩을 설치한 지 2주가 지났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한 두 개의 제품을 설치했었는데요. 하나는 끈끈이 타입, 다른 하나는 함정(?) 타입입니다. 두 제품 모두 1,000원 이라는 부담없는 가격과 손쉬운 설치 방법이라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2022.08.01 - [생활] - 살충제 없이 강력한 다이소 초파리 트랩 후기

 

살충제 없이 강력한 다이소 초파리 트랩 후기

이전 포스팅에서 초파리를 없애기 위해 싱크대 배수구 청소, 음식물쓰레기 관리, 일반쓰레기통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초파리는 음식물 냄새를 맡고 날라오기 때문에, 음식물들을 최

joseph-choi.tistory.com

 

하지만, 아무리 저렴하고 설치가 편해도 효과가 없다면 쓸모 없는 제품이겠죠?

 

오늘은 다이소 초파리 트랩이 효과가 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두 제품은 같은 날 비슷한 장소에 설치했고, 2주의 시간이 지난 후의 결과로 비교했습니다.

 

다이소 초파리 트랩 효과 : 끈끈이 타입 VS 함정 타입

결과는 끈끈이 타입의 압승입니다. 함정 타입에는 한 마리도 안 잡히더군요. 혹시나 안의 액체 냄새가 다 사라져 버렸나 싶어서 맡아보니, 특유의 식초 비슷한 냄새는 강하게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한 마리도 안 잡히다니... 조금 실망스러운 결과네요.

끈끈이 타입(좌)에는 6마리의 초파리가 잡혔으나 함정 타입(우)에는 한 마리의 초파리도 잡히지 않았다.

초파리가 음식물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된 후에는 나름 관리를 해주고 있습니다. 싱크대 음식물 제거는 기본이고, 특히 일반쓰레기 봉투 안에 살충제를 주기적으로 뿌려주고 있거든요. 그래서인지 초파리 개체수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습니다. 관련하여 포스팅한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2022.07.31 - [생활] - 초파리 퇴치 근본 원인을 제거하자

 

초파리 퇴치 근본 원인을 제거하자

얼마 전부터 초파리 몇마리가 거슬리기 시작하더니, 점점 눈에 많이 띕니다. 집 안에 음식물이 있으면 초파리가 날라온다는 얘기를 보고 음식물을 치워도... 이놈의 초파리들은 왜 사라지지 않

joseph-choi.tistory.com

 

개체수가 많지 않음에도 끈끈이 타입에 6마리가 잡힌 것을 보니 나름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

 

함정 타입에는 한 마리도 잡히지 않은 것으로 보아 다이소 초파리 트랩 구매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함정 타입 보다는 끈끈이 타입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끈끈이 타입은 한 달 사용 가능한 유인제가 두 개가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두 달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어요!(함정 타입은 20 ~ 30일 사용) 함정 타입보다 효과도 좋고 사용 기간도 넉넉하니 끈끈이 타입을 강추합니다.

 

참고로 끈끈이 타입은 벽에 걸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벽에 걸어 수직으로 설치할 경우 유인제를 꾹 눌러 고정시켜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처럼 유인제가 용기 바닥에 떨어질 수 있어요! 아래 사진은 유인제가 용기 바닥으로 떨어져 용액이 흘러들어간 모습입니다.

유인제가 용기 바닥에 떨어져 유인제의 용액이 스며들어간 흔적이다.

마무리

오늘은 다이소 초파리 트랩 두 가지 제품을 비교해봤습니다. 저의 경우 함정 타입보다 끈끈이 타입의 효과가 더 좋은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끈끈이 타입은 천원이라는 착한 가격과 두 달이라는 긴 사용기간, 게다가 벽에 걸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것 까지, 장점이 많아 보이네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아요와 댓글은 사랑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