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살충제 없이 강력한 다이소 초파리 트랩 후기 #1

by Joseph_ 2022. 8. 1.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서 초파리를 없애기 위해 싱크대 배수구 청소, 음식물쓰레기 관리, 일반쓰레기통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초파리는 음식물 냄새를 맡고 날라오기 때문에, 음식물들을 최대한 없애기 위해서였죠. 싱크대 배수구는 과탄산소다를 활용해 청소를 했고, 음식물 쓰레기는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에 보관해 초파리를 차단했으며, 일반쓰레기통은 에프킬라를 뿌려 초파리 퇴치를 했습니다.

2022.07.31 - [생활] - 초파리 퇴치 완벽 정리(원인을 제거하자)

 

초파리 퇴치 근본 원인을 제거하자

얼마 전부터 초파리 몇마리가 거슬리기 시작하더니, 점점 눈에 많이 띕니다. 집 안에 음식물이 있으면 초파리가 날라온다는 얘기를 보고 음식물을 치워도... 이놈의 초파리들은 왜 사라지지 않

joseph-choi.tistory.com

 

이번 포스팅은 다이소 초파리 트랩 리뷰입니다. 아무리 청소를 열심히 해도 몇몇의 초파리들은 여전히 날아다니고 있는데, 이 트랩을 이용해 완전히 제거해 버릴 수 있지 않을까요? 누군가는 초파리 트랩이 오히려 외부의 초파리들을 더 끌어들인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실제로 초파리 트랩을 한 번 설치해보고 후기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다이소 초파리 트랩 두 가지

다이소에는 정말 다 있습니다. ㅎㅎ 갑자기 무슨 말이냐고요? 다른 생필품을 구매하러 다이소에 방문했다가, 사고 싶고 꼭 필요한 물건들이 얼마나 많던지요 ㅋㅋ. 초파리 트랩도 이중에 포함입니다. 계산을 마치고 나가다가 똭! 마주친 그 제품들입니다. 이천원 짜리도 있었는데, 다이소의 매력은 천원짜리 상품에 있죠. 천원짜리 제품 두 개를 사보았습니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초파리 트랩 두 종류. 둘 다 천원의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효과는 어떤 것이 더 좋을지?

 

다이소 초파리 트랩 : 끈끈이 타입

첫 번째 제품은 끈끈이 타입입니다. 끈끈이 패드 위에 초파리를 유혹하는 유인제를 올려놓아 끈끈이 달라붙게 만드는 방식이지요. 심지형 유인제가 두 개 들어있는데, 사용 기간은 각 한 달 정도라고 합니다. 두 개니까 합쳐서 두 달동안 사용할 수 있네요. 천원에 두 달이면, 매우 저렴한 가격입니다. 

설치 방법은 제품 뒷면에 잘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QR코드 링크로 들어가보면, 설치 설명 영상이 있는데 매우 잘 나와있어서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제품과 설명서의 차이가 있다면, 케이스 안쪽의 사다리꼴인데요. 제품 뒷면의 설명 그림과, QR코드 영상의 제품은 사다리꼴이 좌우에 하나씩 있는데, 제가 산 제품은 두 개씩 있더라고요. 사실 중요한 부분은 아닙니다ㅋㅋ. 끈끈이 패드만 잘 고정시키면 되죠. 끈끈이 패드를 사다리꼴에 끼고, 심지형 유인제를 올려놓고, 뚜껑을 덮으면 끝입니다!

 

제 생각에 이 제품의 장점은 벽에 걸어둘 수 있다는 것입니다. 평평한 바닥에 둘 수도 있겠지만, 아래 사진처럼 벽에 걸어두어도 딱 좋더라고요! 적당한 곳에 벽걸이 후크를 부착하고, 제품 상단의 홈에 걸면됩니다.

 

여기서 잠깐! 벽에 걸어서 사용 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심지형 유인제를 끈끈이 패드에 잘 부착시켜야 한다는 것인데요. 벽에 설치하면 중력의 힘을 받아 유인제가 종이 케이스 바닥으로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벽에 걸어놓으실 분들은 끈끈이 패드에 유인제를 꾹꾹눌러 고정시켜주셔야 합니다.

 

다이소 초파리 트랩 : 함정(?) 타입 

두 번째 제품은 함정(?)타입입니다. 초파리가 들어가면 나올 수 없도록 특수설계된 용기 안에, 아주 매력적인 초파리 유인제를 넣어 용기 안쪽으로 초파리를 유인하는 방식입니다. 구성품은 매우 간단합니다. 초파리 유인제, 초파티 트랩 용기의 상부와 하부가 끝입니다.

 

투명한 용기 하부에 초파리 유인제를 넣고 용기 상부를 덮고 돌려서 맞추면 끝이죠. 이렇게 만든 다이소 초파리 트랩을 적당한 곳에 두면 완료입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이소 초파리 트랩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아직 설치한지 얼마 안 되서 그런지 초파리 퇴지 효과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시간이 충분히 지나고, 몇 주 후에 초파리들이 얼마나 잡혔는지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아요와 댓글은 사랑입니다 -

반응형

댓글